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포항 맨발 걷기로 모두 모두 건강해져요!! 여기는 "양학 생활체육 운동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며칠 전 걷기를 좀 할까 싶어서 가까운 운동장인 양학 생활체육 운동장을 갔었는데 맨발 걷기를 할 수 있도록 조성을 해뒀더라구요???

 

언제 공사를 한 거지??ㅎㅎㅎㅎㅎㅎㅎ

 

이곳은 황톳길과 지압보드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발견한 김에 건강을 위해서 바로 한번 걸어보았답니다.

 

참 걷기 전에 맨발 걷기의 효능을 한번 알아보아야겠죠??

 

맨발걷기의 효능과 주의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2022.11.14 - [끄적끄적] - 맨발걷기의 효능과 주의사항

 

맨발걷기의 효능과 주의사항

이번에 포항 송도 솔밭 도시숲을 걸으면서 흥미로운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맨발 걷기 학교?라는 것이 있는 것이다. 이건 뭘까 하면서 솔밭 공원을 돌아다니던 도중 산책을 즐기시던 몇몇 부부

commasback.tistory.com

 

 

 

황톳길 표지판에도 맨발걷기의 효능이 있더라구요.

 

이것도 확인하고 가시죠 ㅎㅎㅎ

 

 

 

맨발걷기의 효능

 

 

 

시에서 잘 조성해 준 시설을 깔끔하게 사용해야 다음 사람 사용 시 기분이 좋겠죠??ㅎㅎㅎㅎ

 

황톳길과 지압보도 이용 시에는 꼭 맨발로만 이용하기로 약속!

 

 

 

양학 생활체육 운동장 황톳길

 

 

 

우선 황톳길 먼저 걷기로 했답니다~

 

 

 

걸을 준비 완료~

 

 

 

황톳길은 둥근 원모양의 코스로 길진 않았답니다.

 

간단하게 걷기 좋았어요. 

 

황토로만 코스가 이루어져 있어서 걸을 때 발바닥이 아프거나 그러진 않았어요.

 

참고로 제가 걷기를 했을 땐 약간 발이 시렸다는...ㅎㅎㅎㅎㅎㅎ

 

 

 

양학 생활체육 운동장 황톳길

 

 

 

그리고 그 옆으로는 지압보도 안내문이 있었는데 발바닥 모양으로 지압을 했을 때 효과가 적혀있었답니다.

 

확인해 보시죠!

 

 

 

지압보도 안내문

 

 

 

반응형

 

 

 

 

지압보도 안내문을 읽고 바로 걷기 준비를 완료!

 

 

 

지압보도 걷기 준비 완료~

 

 

 

완전 매끈매끈한 자갈로 이루어진 코스를 돌다 보니 발이 간질간질하면서도 아픈 것이.....

 

건강해지는 느낌이었어요 ㅎㅎㅎㅎ

 

지압보도는 큰 원코스(자갈) 안에 작은 원코스(돌)로 이루어진 형태였답니다.

 

 

 

지압보도(자갈)

 

 

 

그리고 중간중간에는 불을 비춰줘 야간에도 걷기가 가능할 것 같았어요.

 

 

 

불빛이 있어 밝을듯

 

 

 

한 바퀴를 야무지게 돌고 안에 작은 원코스도 한 바퀴를~ 

 

 

 

작은 원코스(돌)

 

작은 원코스(돌)

 

 

 

맨발 걷기를 마치고 간단히 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대와 먼지를 털 수 있는 에어건까지!!!

 

사진은 누락되었지만..... 그 옆으로는 신발장도 비치되어 있어서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한 환경에서 맨발걷기를 하실 수 있답니다!!!!

 

 

 

세족대와 에어건

 

 

 

양학 생활체육 운동장을 한 번씩 가는데 맨발 걷기를 할 수 있는 시설이 있다는 걸 이번에 알았답니다..

 

세족대며 신발장, 그리고 에어건, 지압보도, 황톳길 너무 잘 되어있어서 자주 방문해서 운동할 것 같아요.

 

우리 모두 맨발걷기 혹은 그 외의 운동을 하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 가보도록 해요!!

 

 


 

 

주소 : 포항시 북구 양학로 166

주차는 근처 길가 주차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