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포항 이동 양념쪽갈비가 너무 맛있게 하는 집이 있다는데 그곳은 어디???? "한돈 고깃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친구와 저녁메뉴를 고르던 중 쪽갈비가 먹고 싶어서 쪽갈비를 먹기로 했답니다.

처음엔 배달을 시키려고 주변 동네를 찾아봤는데 없더라구요??

검색을 해보니 양념갈비처럼 쪽갈비를 양념에 재워두고 구워 먹을 수 있는 매장을 찾았지 뭐예요?ㅎㅎㅎㅎㅎ

포항 이동에서는 유일한 쪽갈비집인 듯.

한 번도 접하지 못한 구워 먹는 쪽갈비의 맛을 느끼기 위해 바로 달려가기로 했답니다.

그곳은 포항 이동에 위치한 "한돈 고깃집"입니다.

 

 

한돈 고기집




입구에서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영업시간




저녁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라 저희까지 5팀이 있었어요.

한쪽에는 정육점 냉장고와 숙성 냉장고가 있었어요.

저쪽에서 고기를 준비해 주시는 듯해요.


 

정육점 냉장고와 숙성고




매장의 벽면에는 메뉴판과 돼지고기의 효능 그리고 한돈 인증서가 있었어요.

요즘 우리 주위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돼지고기의 효능을 확인하고 먹는 것이 더욱 건강하게 돼지고기를 즐기는 방법이겠죠???ㅎㅎㅎ

그리고 한돈 인증점이라니 믿을만하답니다!!

저희는 쪽갈비를 먹으러 왔기 때문에 볼 것도 없이 쪽갈비를 주문해야겠죠??

쪽갈비는 양념쪽갈비밖에 없었답니다.

기본주문은 3인분부터니 우선 3인분부터~


 

메뉴판과 한돈인증서, 돼지고기의 효능




주문 후 바로 기본세팅이~

 

 

 

숯 넣기 전 화로 물넣기와 불판 세팅

 

기본반찬 세팅




직원분께서 기본세팅을 해주시면서 환풍구에 찍찍이?를 하나 붙여주시던데 무슨 용도일까 생각을 하던 중...

고기를 굽는 사람이면 다들 아시겠지만 고기를 굽다 보면 환풍기를 잡고 약간 옮길 때가 종종 발생을 한단 말이죠??

그때 환풍기가 열을 받아 뜨거웠던 적이 었었단 말이죠??

환풍기를 잡은 손이 뜨겁지 않게 찍찍이??를 붙여 주신 거더라고요!!!!!(대박)

여러 고기집을 다니면서 이런 찍찍이?? 를 붙여주는 매장은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하나도 뜨겁지 않았답니다!

 

 

 

환풍기에 찍찍이?? 손은 하나도 뜨겁지 않다.



찍찍이에 감탄을 한참하고 있을 무렵 등장한 쪽갈비!

 

 

 

한돈 고기집 양념쪽갈비




바로 구워봐야겠죠?

양념쪽갈비 소스는 데리야끼? 소스와 소금 입니도!

왜 내 앞접시가 파무침 그릇이 돼버렸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앞접시가..........??




양념쪽갈비는 갈빗대 옆으로 갈비살이 있어서 어느 정도 구워지면 뼈 부분과 살 부분을 따로 구워줬어요!

양념된 고기는 자주 뒤집어줘야 타지 않고 잘 익은 고기를 맛보실 수 있답니다~

옆으로는 같이 나온 떡과 새송이버섯도 같이 구워주구요.

 

 

 

쪽갈비 바로 구워버리기~

 

 

 

요런 식으로 뼈와 갈비살 부위를 나눠줍니다~

그리고 늦게나마 발견한 참기름이 들어간 마늘을 구워주구요!

 

 

 

갈비대와 갈비살을 따로 구워주고 뒤늦게 마늘도!




먼저 파무침과 갈비살을..


 

파저리와 갈비살....




요런식으로 한입을?

갈비살을 덜어 여러 야채들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답니당~


 

한입~




그리고 쪽갈비의 하이라이트인 갈비대를 안 먹어 볼순 없겠죠?

갈비대는 맨손으로 막 뜯어먹어야 더욱 맛이 좋답니닿ㅎㅎㅎㅎ


 

잘익은 쪽갈비




고기도 어느 정도 먹었겠다 밥을 주문해야겠죠?

고기엔 된장찌개, 갈비엔 냉면이니 둘 다 주문해 버리기ㅎㅎㅎㅎㅎㅎ

주문한 된장찌개가 먼저 나왔답니다.

건더기가 엄청남!!!!!!!!


 

한돈 고깃집 된장찌개

 

된장찌개 건더기




된장찌개에 밥 말아서 고기올리고~


 

고기올려 한입~




먹다 보니 물냉면이~

물냉면도 엄청 맛있어 보임!!


 

한돈 고깃집 물냉면




기호에 맞게 식초와 겨자를 넣어서 쉣킷!!

섞자마자 누군가가....... 젓가락을..


 

?????누가 먼저 먹은건가...




그리고 나도 고기와 함께 한입~


 

냉면 한젓갈




직화로 구워서 양념 발려있는 쪽갈비를 배달시켜서만 먹어봤지 구워 먹는 쪽갈비는 처음 접해요.

한돈 고깃집의 양념쪽갈비는 고기의 질이 좋았어요.

질긴 부분이나 너무 퍽퍽한 부분은 없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양념도 달달하고 짭조름한 간장양념으로 일반 돼지갈비양념과 비슷한 맛이 났어요.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된장찌개는 여러분이 다들 아실만한 맛이었지만 된장찌개 안에 건더기는 최고!!

냉면도 시원하게 맛있었습니다.

돼지고기의 효능 옆에 적혀있던 문구가 생각이 났어요.

목살은 조기에 재료 소진이 될 수 있다고 적혀있었어요.(그만큼 맛있겠지????ㅎㅎㅎㅎㅎ)

그래서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양념쪽갈비를 먹다가 목살을 먹어보려고 해요.

영업시간이 22:00으로 출입구에 적혀있었는데 저희가 방문한 날에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21:00까지 영업을 한다고 하셔서....

막판에 급하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ㅎㅎ

그래도 추후 예상 방문율은 10000프로!!!

이번에도 너무 잘 먹었습니다.

 

 


 

 


주소 : 포항시 남구 대이로143번길 22-14
영업시간 : 16:00 ~ 22:00(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장은 매장 앞 소수차량 주차 가능하며 만차 시 갓길주차를 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