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포항 쌍사 족발은 여기!! 소주 한잔 땡길때 야들야들한 족발! 매콤한 불족발! 바로 달려가보자고오오 "가장 맛있는 족발 쌍사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이번에 친구와 한잔할 겸 족발을 먹으러 가기로 했답니다.

어디로 가볼까 하다가 전에 너무 맛있게 먹었던 "가장 맛있는 족발"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족발/보쌈 프랜차이즈로 유명해서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해요 ㅎㅎㅎ

저희가 이번에 방문한 "가장 맛있는 족발은 포항 쌍사점"입니다.

 

 

가장 맛있는 족발 쌍사점




출입구 옆으로는 직접 족발을 썰어 포장용기에 넣는 작업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밖에서도 볼 수 있으니 그만큼 부끄럽지 않은 족발을 손님들한테 드린다는 거겠죠??ㅎㅎㅎㅎ


 

손질하는 족발을 직접 볼 수 있음!!




저녁시간쯤 방문했는데 단체석을 제외하면 거의 만석이었어요....

역시 족발계 대장답군!!!!!

 

 

만석




저희가 2인도 앉을 수 있는 테이블마지막을 차지했답니다...ㅎㅎㅎ(다행)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반반족발(족발+불족발)과 족발/보쌈을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메뉴인 쟁반국수까지 주문을 완료했답니다.

기본 족발의 맛도 즐기면서 불족발의 매콤함도 즐기고 싶었거든요...ㅎㅎㅎ

맵기는 기본 맵기보다 맵게 요청을 했답니다.

 

참 그리고 겨울철이 되면 굴보쌈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여기 "가장 맛있는 족발 쌍사점"에서는 계절메뉴로 생굴도 있더라고요.

 

굴보쌈을 찾으시는 분들은 이 것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장 맛있는 족발 메뉴판




주문은 완료하자마자 족발과 곁들여 먹을 백김치, 겉절이, 깻잎지, 부추무침 쌈, 고추와 마늘이 바로 세팅을 해주셨어요.

그리고 콩나물국도 기본으로 나왔는데 얼큰하게 속이 다 풀리는 맛이었어요.(아직 일 잔도 안 했는데 속이 풀려??ㅎㅎㅎ)


 

기본반찬




그리고 테이블 한쪽에는 물컵, 소주/맥주잔, 앞접시가 깔끔하게 준비가 되어 있었어요.

 

 

깔끔하게 준비완료!




그리고 요즘은 위생이 중요한 시기잖아요??

개별 숟가락, 젓가락 포장되어 있는 것이 너무 좋았답니다!!

비닐장갑은 조금....


 

테이블수저통




이제 뜯고 맛보고 즐길 준비를 마쳤으니 족발 나오기만을 기다리면!!!ㅎㅎㅎㅎㅎ

매장 내부에 뜯고 맛보고 즐기고 문구가 참 신나 보여요!

매장 벽면에 돼지그림 너무 귀욤 ㅎㅎㅎ


 

매장 벽면




기다리고 기다리던 반반족발의 등장!

 

비주얼 무엇...?? 진짜 이건 먹어야 댐............

 

깨 일렬로 뿌려 놓은 거 넘 귀욤ㅎㅎ

 

반반족발이 나오면서 불족발에 찍어먹을 마요네즈도 함께 나왔답니다.

 

 

 

반반족발

 

 

 

 

 

반반족발..

 

 

 

일단 기본 족발부터 바로 한입을~

 

 

 

기본 족발 한입~

 

 

 

이어 불족발을 마요네즈에 찍어서~~

 

마요네즈를 먹는 건지 불족발을 먹는 건지...??

 

 

 

불족발?? 마요네즈??? 한입

 

 

 

배가 너무 고파서 허겁지겁 먹다 보니 등장한 쟁반국수!

 

야채 많으니 칼로리 걱정은 덜해도 되겠죠??ㅎㅎㅎㅎㅎ

 

아마 칼로리도 적을 듯....(물론 제 생각..ㅎㅎ)

 

쟁반국수가 나오면서 잘 비빌 수 있도록 따로 비닐장갑을 챙겨 주시더라구요.

 

 

 

쟁반국수

 

 

 

바로 비벼버려야겠죠?

 

 

 

비벼비벼

 

 

 

쟁반국수도 잘 비볐으니 족발에 국수에 부추까지 한입~

 

 

 

쟁반국수를 더해더해

 

 

 

먹다 보니 백김치도 떨어지고 콩나물국도 떨어지고 셀프바를 이용해 보기로 했답니다.

 

기본으로 나온 반찬들이 모두 셀프바에 추가로 있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콩나물국도 만들어 먹을 수 있더라구요.

 

 

 

이곳은 셀프바

 

 

 

콩나물국은 국그릇에 콩나물 조금 담겨있는 그릇을 꺼내서 옆에 보온물통에 국물을 받으시면 됩니다.

 

 

 

셀프 콩나물국

 

 

 

살코기를 먹다가 배가 좀 차게 되면 뼈를 뜯어야겠죠?ㅎㅎㅎㅎ

 

 

 

뼈 뜯어버리기




역시 유명한 이유가 있었답니다...

텁텁한 부위는 전혀 없었거 야들야들한 족발에 소주 한잔 너무 좋았습니다.

 

불족발은 기본 맵기보다 더 맵게 요청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막 맵지는 않았어요.

 

맵찔이이지만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저에게도 맵다는 느낌보단 매콤하다는 느낌이 더 강했답니다.

 

같이 곁들여먹은 반찬들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오늘처럼 약간 어둑어둑한 날 막걸리도 좋지만 약간 매콤한 불족발에 소주 한잔 하면 어떨까요??

 

잘 먹었습니다.

 

 


 

주소 : 포항시 남구 상대로 108

영업시간 : 매일 16:30 ~ 00:30

주차공간은 따로 준비되어있지 않습니다. 갓길주차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