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포항 이동 매콤한 소스에 여러 해산물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해물찜 맛집은 바로 "해미해물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이번에 가족들과 저녁을 먹기로 했답니다.

그래서 메뉴를 알아보다 보니 오랜만에 해물찜이 먹고 싶어졌단말이죠??

그래서 출발한 해물찜 매장!!! 그곳은 포항 이동에 위치한 "해미"입니다.

(생각해 보니 요즘 이동을 너무 자주 가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항 이동 해물찜 해미




예전에 방문했을 때 너무 맛있게 먹은 매장이라 오랜만에 방문이라 기대가!!!

여기 해미는 신발을 벗고 입실을 한답니다!

입실하자마자 보이는 어항~

저희는 입식테이블에 착석했답니다~

대부분 입식테이블로 이루어져 있고 룸에는 회식이 한창이라 사진은 패스~~~


 

해미 내부




한쪽에는 아이가 앉을 수 있는 아기용 보조의자와 앞치마가 있었답니다~


 

아기보조의자와 앞치마




저희가 앉은자리 옆에 황태찜과 스페셜해물찜의 내용이 적혀있는 액자가 있더라구요?

황태가 숙취해소에 좋다고????????

한번 읽어보고 가실게요 ㅎㅎㅎ


 

황태찜과 스페셜해물찜 내용




주방 위에는 해미에서 취급하는 메뉴들 사진들이 액자로 걸려있었어욤~

 

 

 

해미메뉴들 사진




매장 내부를 살펴봤으니 메뉴판을 살펴봐야겠죠??ㅎㅎㅎ

저희는 해물찜(대)을 주문했답니다.



해미 메뉴판



 

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기본반찬을 냠냠~

 

6가지 기본반찬!!

 

기본반찬 리필은 메뉴판을 보니 추가 요금이...?????

 

기본반찬으로 문어가 나왔는데 엄청 쫄깃쫄깃!!

 

 

 

기본반찬

 

 

문어 조금 먹다 보니 기다리던 해물찜이!!!

 

대짜리라 그런지 여러 해물들이 엄청 많이 있었답니다.

 

돌문어, 낚지, 새우, 뿔소라, 꼴뚜기, 가리비, 굴, 전복, 조개, 오만둥이, 홍합, 콩나물, 곤이 등!!!

 

그중에서도 가장 빛이 났던 돌문어!!!!

 

 

 

 

 

이것이 해물찜!

 

해물찜 (대)

 

 

 

이 엄청난 해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을 바로 시작해야겠죠?

 

가장 빛이 나던 돌문어부터 차례대로~

 

 

 

해물 손질해버리기~

 

 

 

전 가장 먼저 한입크기로 잘 잘라진 쫄깃쫄깃한 돌문어부터 한입을 했답니다~

 

해물찜 소스 약간 찍어서~

 

그리고 곤이와 콩나물, 돌문어를 한입에...

 

 

 

돌문어 한입~

 

 

 

매콤한 해물찜 소스에 여러 해물들을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해물찜은 약간 매콤한 소스라 소주 한잔하기 너무 좋았던 음식 같아요.

 

그리고 해물찜 안에 들어있는 떡볶이 떡도 함께~

 

 

 

다른 해물들도 한입~

 

 

 

여러 해물들을 골고루 즐기다 보니 벌써 바닥이.....

 

이 소스에 라면사리를 추가하지 않는다면 면쟁이가 아니겠죠??ㅎㅎㅎㅎㅎㅎ

 

그래서 바로 면사리 두 개 추가!

 

이것이 바로 칼로리 폭탄이라 할 수 있겠죠??ㅎㅎㅎㅎㅎ

 

면 폭탄에 칼로리 폭탄!!!!

 

 

 

사면사리 추가~

 

 

 

비벼보니 비주얼은.... 약간..ㅎㅎ

 

 

 

잘비벼진 라면사리

 

 

 

못 참고 바로 젓가락질..ㅎ

 

 

 

한젓갈..

 

 

 

면과 떡 그리고 낙지다리와 요래도 한입~

 

 

 

콜라보

 

 

 

배는 불렀지만 밥을 한 숟가락 안 먹으면 서운할 것 같아서 바로 밥을 주문했답니다.

 

밥이 거의 반공기 수준???

 

그래서 두 공기를 주문하고 바로 비벼버렸어요.

 

이번엔 밥 폭탄이다!!!

 

 

 

남은 라면과 밥을 함께

 

 

 

남은 라면과 밥을 섞어 마지막 안주를 만들어버리고..

 

거의 3차를 다녀간 배를 만들어 버렸답니다.....

 

소주는 셋이서 먹었는데..

 

여기서만 5병을 뿌셔버림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다섯병끝

 

 

 

매콤한 해물찜을 오랜만에 먹는 거라 배가 터져버릴 정도로 먹어버렸답니다...

 

예전에 방문했었던 매장을 오랜만에 방문해서 보니 좌식테이블은 사라지고 입식테이블로 바뀌었더라구요.

 

매콤한 소스에 여러 해물들을 섞어 콩나물과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어떤 해물은 쫄깃쫄깃하면서 또 어떤 해물은 고소하면서!!!

 

약간 매콤한 소스가 여러 해물의 맛을 더욱 맛있게 도와주었던 것 같아요.

 

입이 짧으신 분들도 해물찜이라는 메뉴는 오랫동안 드실 수 있는 메뉴라고 생각을 해요 ㅎㅎ

 

몸보신할 음식인 해물찜! 소주 한잔하기 너무 좋은 메뉴인 해물찜!

 

오늘 저녁은 해물찜 어떠신가요?

 

이번에도 잘 먹었습니다!

 

 

 

 


 

 

 

주소 :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118

영업시간 : 매일 11:30 ~ 24:00

주차장은 매장 앞으로 4~5대 정도 주차가능하며 뒤편으로 갓길 주차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