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포항 신선한 생굴과 굴찜은 바로 여기! 맑은바다생굴구이 재방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작년에 말쯤에 포항 맑은바다생굴구이 방문한 후기를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번에 가족들과 한번 더 방문하게 되어 재방문 후기를 포스팅할까 합니다.ㅎㅎㅎ

작년과 다름없는 매장의 외관상태~

 

 

 

맑은바다생굴구이




매장 앞에서 과메기를 말리고 있는 모습을 발견!

겨울특미 메뉴로 과메기를 판매할 것 같은 느낌이~~

 

 

 

말리는 중인 과메기




작년과 달라진 것이 없는 내부~

 

 

 

맑은바다생굴구이 내부




내부와 마찬가지로 바뀐 것 없는 메뉴판~

하지만 겨울특미 메뉴로 통 과메기가 추가되어 있었어요.

 

 

 

메뉴판




작년에는 굴찜과 굴 부추전을 주문했었는데 이번에는 굴찜과 생굴을 주문했답니다.

주문과 동시에 직원분께서 기본 반찬 세팅을 도와주셨어요.

전엔 생고구마가 있었는데 없어졌고 해초무침이 새로 나왔더라구요!

해초무침 너무 맛있음!!!!!!!!!!!!

 

 

 

기본반찬 세팅




주문한 굴찜이 먼저 나왔답니다.

작년과 동일한 방식의 찜기로 싱싱한 굴을 익히고요!

 

 

 

굴찜기




그리고 이어서 생굴과 쌈 싸서 먹을 수 있게 미역, 배추, 김이 같이 나왔어요.

쌈이 나오면서 비닐장갑도 함께 나왔답니다!(센스 굳)

 

 

 

생굴 싸먹을 재료들




그리고 새로 접하게 되는 생굴의 등장~

참고로 석화가 아니라 생굴을 주문했기 때문에 껍데기는 없었답니다.ㅎㅎㅎ
(바본가... 전 몰랐음..................ㅎㅎㅎ)

생굴에 부추 데코 너무 귀욥ㅎㅎ


 

 

 

 

생굴




바로 이런저런 방법으로 한입을 먹어보니 다들 아시다시피 굴 맛은 특유의 그 향긋한 향 아시죠??

생굴을 입안에 넣어 씹으면 입안이 바닷물로 꽉 차는 느낌?

바다향이 엄청나요!!!!

요래한입~

 

 

 

요래 한입~




저래도 한입~

 

 

 

재래도 한입~




먹다 보니 금방 굴찜도 익었답니다~

비주얼은 작년과 동일 ㅎㅎ

참고로 저 더덕은 매장에서 주시는 것 아닙니당..ㅎㅎ

 

 

 

굴찜




생굴에 너무 집중을 했는지.....

굴찜 사진은 많이 안찍었더라구요ㅠㅠㅠㅠ

 

 

 

통통한 굴




굴찜 먹었으니 껍데기로 한잔을?????????

아부지께서 요렇게 먹으면 소주맛이 더 향긋하고 좋다고 하시더라구욬ㅋㅋㅋㅋㅋ

 

 

 

굴껍질 소주



 

3~4개월 만에 다시 방문인데 역시 굴찜은 너무 맛있었어요.

 

생굴은 맑은바다생굴구이에서 처음 먹는데 너무 신선해서 소주가 아닌 바다향에 취해버렸지 뭐예요....ㅎㅎㅎ

 

처음으로 생굴을 여러 해초들과 함께 쌈 싸서 먹어봤는데 고기 싸 먹는 것과는 다른 맛..

 

뭔가 건강해지는 그런 느낌을 받았어욯ㅎㅎ

 

굴을 즐시길 때 꼭 여러 해초들을 준비해서 같이 쌈 싸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 말씀 못 드린 것이 있는데 작년에 방문했을 땐 매장 안에 가스냄새가 났었는데 이번 방문 때는 가스냄새는 없었답니다.(다행스ㅎㅎㅎ) 

 

 

 

혹시 쉼표의 작년 맑은바다생굴구이 방문기가 궁금하시다면~

 

2022.10.31 - [여기저기 맛집] - [38] 포항에서 굴을 싱싱하게 즐길 수 있는 곳 "맑은바다 생굴구이"

 

[38] 포항에서 굴을 싱싱하게 즐길 수 있는 곳 "맑은바다 생굴구이"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이번에 부모님을 모시고 외식을 하기로 했어요. 오랜만에 가족과의 외식이라 어딜 가야 하나 고민하던 중~ 날도 추워지고 겨울도 다가오고하니

commasback.tistory.com

 

혹시 굴의 제철과 효능이 궁금하시다면~

 

2022.10.30 - [끄적끄적] - 굴의 제철과 효능

 

굴의 제철과 효능

유별나게 좋아하는 요즘 제철인 굴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이것저것 알아본다고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굴에 대해 조금 알게 되었다.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는 음식이다. 결국

commasback.tistory.com

 

 


 

주소 : 포항시 북구 포스코대로 310

영업시간 : 17:00 ~ 01:00(Last Order 23:30, 매달 2, 4째 일요일 정기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