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포항 이동 양꼬치 맛집 여러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예약 필수인 그 집 "포항호우관성"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주말이라고 친구가 한잔 먹자고 연락이 왔어요.

그래서 메뉴는 뭘 먹을까 생각을 하다가 참치? 고기? 전? 다양한 메뉴가 나왔지만 결국은?

친구 지인이 맛있다고 추천해 준 양고기 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했어요.

그곳은 포항 이동에 위치한 "포항호우관성"입니다.

 

 

 

포항호우관성 입구

 

 

 

입구 들어가기 전 양고기의 효능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우리가 먹는 양고기의 효능정도는 알고 먹는 것이 더 좋겠죠?ㅎㅎㅎㅎㅎ

 

 

 

양고기의 효능

 

 

 

저희가 방문한 시각이 8시 조금 넘은 시간이었는데 회식자리로 룸자리는 꽉 차있었어요.

 

포항호우관성의 모든 테이블은 입식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어 좋았답니다.

 

 

 

포항호우관성 내부

 

 

 

저희는 주방 근처 쪽에 자리를 잡았어요.

 

그리고 바로 주문을!

 

양다리바베큐 먹고 싶은데 생각을 했지만, 옆에 보니 5시간 이전 예약주문을 해야 되더라고요..ㅠㅠㅠ(다음엔 꼭..)

 

그래서 생양꼬치 1인분 + 양념양꼬치 1인분을 주문했어요.

 

메뉴판 위에는 원산지 표시판도 있어 믿음직!

 

 

 

포항호우관성 메뉴판

 

 

 

주문을 마치고 바로 기본 반찬들이 세팅되었어요.

 

다른 양고기 매장과 비슷하게 반찬이 세팅이 되었답니다.

 

 

 

기본반찬

 

 

 

테이블 옆에는 양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3가지의 가루소스들이 비치되어 있었어요.

 

전 커민가루와 쯔란소스를 섞어 먹는 걸 좋아해서 바로 제조해 버렸답니다..ㅎㅎㅎ

 

옆에 소금도 약간 올리구요~

 

 

 

쯔란소스+커민가루

 

 

 

숯 들어오기 전 세팅 끝~

 

 

 

숯 들어오기전 세팅 끝

 

 

 

숯이 들어오고 곧이어 생과 양념 양꼬치의 등장!!!

 

 

 

생 양꼬치와 양념 양꼬치

 

 

 

준비가 다 되었으니 구워줘야겠죠??

 

반은 생 양고기, 반은 양념 양고기를 올려주었어요!

 

 

 

구워 구워

 

 

 

 

 

 

 

 

중간점검!

 

 

 

중간점검

 

 

 

잘 익은 양고기 꼬치를 들고 먹을 준비 완료 후 한 커트!

 

 

 

잘 구워진 양고기

 

 

 

잘 구워진 고기를 젓가락으로 빼서 쯔란 소스에 적당량 찍어 드시면 아주 좋답니다.

 

쯔란소스의 특유 향이 강하긴 하지만 양고기의 특유의 잡내를 잡아 준답니다!!

 

요렇게!

 

 

 

쯔란소스를 찍어 찍어~

 

 

 

생각보다 양이 괜찮았지만 저녁을 먹지 않고 바로 양고기를 먹어 다른 메뉴를 더 시켜볼까 하다가 이름 모를 메뉴들이 한가득이라......

 

그냥 아는 메뉴 먹자 해서 꿔바로우와 옥수수 온면을 주문했답니다.

 

주문 후 꿔바로우 먼저~

 

 

 

포항호우관성

 

 

 

넓게 펴진 고기에 찹쌀을 입힌 찹쌀 꿔바로우였어요.

 

주문 시 소스는 꿔바로우 위로 부어 나왔고 소스가 있음에도 바삭하게 맛있었답니다.

 

소스도 달달하게 맛있었고~

 

다만 넓게 펴진 얇은 고기라 그런지 찹쌀이 더 많이 입혀진 듯한 느낌이었어요..ㅠㅠㅠ

 

 

 

호우관성 꿔바로우

 

 

 

먹다 보니 나온 옥수수 온면~

 

 

 

포항호우관성 옥수수 온면

 

 

 

온면은 특유의 쫄깃쫄깃한 면의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김치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얼큰하면서 국물은 또 시원했어요.

 

크지막하게 한 젓갈~

 

 

 

온면 한젓갈

 

 

 

늦은 시간의 방문임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많았답니다.

 

양고기의 잡내도 없었고 쯔란도 기호에 맞게 덜어 먹을 수 있어 양고기를 잘 즐겨 기력을 보충하고 왔습니다.

 

양꼬치도 맛있었지만 다음 방문 때는 먹어보고 싶었던 메뉴인 양다리바베큐를 먹어볼까 해요 ㅎㅎㅎㅎㅎ

 

추가로 양갈비도!!!

 

원래 양갈비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추가주문 2인분부터 가능하다고 해서....

 

양갈비를 포기하고 꿔바로우를 선택했답니다ㅠㅠㅠ

 

다음엔 꼭 양다리바베큐나 양갈비로 몸보신을 해야겠어요 ㅎㅎ

 

그리고 양고기집에서는 꼭 온면을 먹어야 한다고 하지만 다음 방문땐 볶음면을 먹어볼까 해요.

 

리뷰를 찾아보니 볶음면 리뷰가 좋더라구요.

 

다음에는 다른 메뉴들을 먹어볼까 합니다.

 

마지막으로 포항호우관성은 양고기집으로 인기가 있는 집??ㅎㅎ

 

그래서 예약은 필히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도 저녁시간 때 방문했으면 아마 자리가 없었을 듯...)

 

무튼 이번 친구와의 만남에서도 너무 잘 먹었습니다~

 

 

 


 

 

 

 

주소 : 포항시 남구 이동로 10-1

영업시간 : 12:00 ~ 22:00(매주 일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주차장은 매장 앞 4대 정도, 만차 시 건물 뒤편 갓길 주차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