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포항 쌍사 핫플 이곳에선 꼭 꽃도리탕 먹어야 됨! "신문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저번 포스팅에 포항 쌍사 핫플인 리뉴얼된 신문고2를 소개드렸었는데!!

 

이번엔 기존 신문고를 다녀와서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혹시나 리뉴얼된 신문고2의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2022.12.19 - [여기저기 맛집] - [51] 포항 쌍사 꽃도리탕이 그렇게 맛있다고? 리뉴얼된 "신문고 2"

 

[51] 포항 쌍사 꽃도리탕이 그렇게 맛있다고? 리뉴얼된 "신문고 2"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오랜만에 퇴근 후 친구와 약속이 생겨서 쌍사로 나와봤어요. 저녁 먹으러 나왔는데 친구가 꽃도리탕이 먹고 싶다고 해서 신문고를 가기로 했답

commasback.tistory.com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번에 방문한 곳은 쌍사 핫플!!!! "신문고"입니다.

 

참 신문고의 뜻을 아시나요??

 

잠깐 설명하고 넘어가자면!

 

신문고는 백성들의 억울한 일을 해결하여 줄 목적으로 대궐밖에 달았던 북이라고 합니다!!

 

 

 

쌍사 핫플 신문고

 

 

 

신문고의 내부는 요렇습니다~~

 

많은 손님들이 방문해서 신문고에서 추억을 쌓고 간 흔적들이!!!

 

 

 

내부 테이블

 

 

 

신문고의 마스코트인 북도 자리마다 위치하고 있구요~

 

북은 다른 매장의 벨과 동일하져 ㅎㅎㅎ

 

 

 

신문고의 마스코트 북

 

 

 

요청할 것이 있다면 테이블 옆에 줄을 당겨주세요~~

 

 

 

북 울릴 줄

 

 

 

신문고의 베스트 메뉴는 역시나 꽃도리탕~~

 

 

 

핫플 메뉴 꽃도리탕

 

 

 

북이 마스코트인줄알았는데 얘인가??ㅎㅎㅎ 아니네 얘는 수호신인듯 ㅎㅎ

 

 

 

신문고 수호신

 

 

 

메뉴는 벌써 정해졌지만 그래도 메뉴판은 확인해봐야겠죠??

 

저희는 신문고 핫한 메뉴인 꽃도리탕 먹기로 했답니다.

 

 

 

 

 

 

신문고 메뉴판

 

 

 

신문고2와 동일하게 신문고의 기본안주도 두부김치와 미역국이죠 ㅎㅎㅎㅎ

 

 

 

두부김치에 한입~

 

 

 

이것은 신문고의 꽃도리탕!!

 

 

 

꽃도리탕

 

 

 

아부지가 양보해주신 닭다리를 바로!

 

꽃게도 참을 수 없죠~

 

 

 

닭다리와 꽃게

 

 

 

닭 살을 찢어서 팽이버섯과~

 

 

 

한입~

 

 

 

꽃도리탕에 들어있는 당면도~

 

 

 

당면

 

 

 

닭가슴살은 살 사이사이 잘게 잘라 꽃도리탕 국물이 잘 스며들게끔 만들어 놓고 먹으면 텁텁하지 않게 먹을 수 있답니다~

 

 

 

 

 

 

잘게 자른 닭가슴살

 

 

 

먹다가 라면사리를 시키기로 했답니다.

 

그래서 바로 넣어버리기~

 

 

 

라면사리 품은 꽃도리탕

 

 

 

 

당면과 라면사리를 먹고도 또 면이 먹고싶은...........

 

면이 너무 좋은 전....... 결국 소면사리도 시켜버렸답니다...ㅎㅎㅎ

 

이정도면 면중독자....ㅎㅎㅎ

 

 

 

소면도...

 

 

 

짭쪼름한 국물에 닭이며 꽃게며 면까지 너무 완벽!!

 

핫한 메뉴인 이유가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근데 이번 꽃게가 저번에 신문고2보다 약간 작았어요(계절을 타는건가아??)

 

그래도 국물맛이며 양이며 신문고2와 비슷했어요.

 

맛도 비슷했고 소주 안주로 너무 좋았답니다.

 

신문고 방문하신다면 꼭 꽃도리탕 추천드려요!!

 

오늘도 잘먹었습니다.

 

 

 


 

주소 : 포항시 남구 중흥로140번길 26

영업시간 : 확인을 못했습니도..지송합니다...ㅎㅎㅎ

주차장은 따로 없어 골목에 주차해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