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49] 포항 영일대 고기집 삼겹살과 껍데기가 맛있는 "참한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이번에 모임을 대구에서 하기로 했는데 일정이 바뀌어서 포항에서 모임을 진행하기로 했어요.

나만 개이득 ㅎ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영일대해수욕장에서 만나기로 했답니다.

다들 배가 많이 고파있었어요ㅜㅜㅜ

어딜 갈까 하다가 최근에 새로 생긴 곳을 가기로 했어요!

그곳은 영일대해수욕장에 위치한 "참한집"입니다.

이 집은 전에 친구와 한번 방문했던 집인데 고기도 맛있었고 이것저것 다 좋아서 이번 모임에 추천을 했답니다.ㅎㅎ


 

영일대 참한집

 

 

 

입구에 들어오기 전에 영업시간이 적혀있어요.

 

 

 

참한집 영업시간

 

 


저희는 우선 삼겹살 3인분부터 주문을 했답니다.



참한집 차림표




주문을 마치면 바로 기본 반찬들이 나옵니당.

고기에 같이 먹을 수 있는 각종 소스와 파무침, 열무김치, 쌈무, 양파절임 등!!

개인 접시에는 콩가루, 소금, 칠리소스, 간장소스? 가 있는데 여기에 간장소스? 에는 기본 반찬 나올 때 함께 나온 간마늘을 넣어서 먹으면 고기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기본 반찬

 

개별 앞접시




기본 반찬들이 세팅이 되고 숯이 들어왔어요.

숯 옆에 김치와 버섯을 같이 굽는데...

김치와 버섯을 먼저 세팅 후 숯을 넣어서 숯 가루가 약간 들어가더라구요ㅠㅠㅠ

떼고 먹긴 했지만...

방문하시는 분 조심욤!!


 




이 집은 고기 나올 때 접시에 무게를 달아서 방문하시는 손님들이 무게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답니다!!!

 

빈 접시 무게까지 옆에 적혀있다니이이~!!!!

 

 

 

 

 



삼겹살은 요기!!

삼겹살 등장!!

바로 구워버리기~~

 

고기는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심!

 

 

 

 

 

 

때깔좋~




기분도 좋고 고기도 잘 구워지고 있고 잘 익어가고 있으니 한잔~


 

한잔~




고기도 한점~~

삼겹살은 꼭 간장소스? 에 간마늘 올려서 꼭 드셔 보세요.

전 이렇게 먹는 게 너무 맛있더라구요.

여러분도 이렇게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ㅎㅎㅎ


 

한점~




참 이 집은 삼겹살뿐 아니라 껍데기가 엄청 맛있어요.

그래서 삼겹살을 다 먹어갈 때쯤 껍데기와 꼬들살을 주문했어요.

직원분이 바로 올려버려서..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껍데기와 꼬들살




짠~

삼겹살과 껍데기, 꼬들살 한입~


 

한입~




먹다가 계란찜을 주문했는데....

여기 완전 폭탄 계란찜이더라고요!!!

계란찜 안에 치즈도 많고 양도 어마어마함 ㅎㅎㅎ


 

참한집 계란찜




고기에 계란찜도 먹고 약간 배가 불러질 때쯤 식사를 시켰어요.

돼지 짜글이, 밥 그리고 냉면!

 

먼저 돼지 짜글이 먼저 나왔어요.

 

8000원 치고는 너무 잘 나와서 놀랬지 뭐예요??

 

고기도 많고 안에 김치도!!

 

돼지 짜글이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ㅎㅎ

 

 

 

참한집 돼지짜글이

 

이렇게나??

 

 

 

밥 말고 얼마 안 지나서 물냉면 도착!

 

냉면 먹기도 전부터 눈으로만 먹었는데도 맛있었어요....

 

 

 

참한집 냉면

 

 

 

고기 먹고 기름진 속을 시원하게 내려주기에 너무 좋았어요.

 

열무도 있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냉면 한입

 

 

 

이 집은 처음 생기고 두 번째 방문인데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삼겹살과 껍데기는 여러분도 너무 맛있게 즐기실 수 있으니 꼭 드셔 보셨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하지만 모서리살은 뒷고기인가여?? 생각보단 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ㅠㅠㅠ

 

그리고 여기 돼지 짜글이, 계란찜 너무 좋구여!!!

 

돼지 짜글이는 배고플때가서 돼지 짜글이에 밥 먹으면서 고기 먹어도 좋을 것 같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란찜은 무조건!!!!!!! 3000원 절대 안아까움!!!!!!!!!!

 

그리고 깔끔하게 반찬들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잘 먹었습니다 ㅎㅎ

 

 


 

주소 : 포항시 북구 해안로 131

영업시간 : 매일 17:00 ~ 02:00

주차장은 따로 준비되어있지 않고 갓길 주차나 영일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