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48] 포항 남구 갈비찜이 맛있는 "교동면옥"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맵찔이 인데...요즘 매운 음식이 왜 이렇게 땡길까요..?

매운 음식 어디 없을까 찾아보다가 냉면집인데 갈비찜이 매콤하고 맛있다고 친구가 추천해 준 집을 방문했습니다.

넓은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고 입구에는 영업시간이 적혀있었어요.

그 집은 포항 이동에 위치한 "교동면옥"입니다.


이동 교동면옥




1층 모든 테이블이 입식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메뉴판은 주변 벽에 붙어 있습니다.

저희는 가마솥 갈비찜(소)을 주문했어요.

추가로 저희는 맵게 해달라고 했어요..ㅎㅎ


교동면옥 메뉴판




수저는 옆에 작은 양동이??에 물컵이나 조미료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주문 후 곧이어 반찬이 나왔어요.

반찬은 김치, 깍두기, 고추지, 쌈이 나왔구요.

셀프바가 옆에 준비되어있어서 그런지 처음 반찬은 엄청 조금 나왔어요.





얼마 지나지 않아 기다리던 갈비찜 등장~

갈비찜이 끓고 있는 상태에서 등장을 했어요.


가마솥 갈비찜




친구가 위에 팽이버섯이 익으면 먹어도 된다고 해서 뒤적뒤적 갈비찜을 돌리고 돌렸어요ㅋㅋㅋㅋㅋㅋ

요런 느낌!!!!!


뒤적뒤적

 

 




어느 정도 다 익은 듯하여 한잔 들었습니다.


한잔하시지예




갈비찜 맛집 맞네요

고기는 엄청 부드럽고 살은 제대로 잘 익어서 뼈랑 살이랑 바로 분해!!!!!

고기 크기도 엄청 커서 맘에 들었어요ㅎㅎ



갈비찜 한입~




먹다가 갈비찜 양념에 밥 비벼먹으면 너무 맛있겠다 싶어서 바로 공기밥 주문!

갈비찜 어느 정도 드시고 꼭 밥은 비벼서 드세요!!


밥 올린 갈비찜




비빈 기념으로 소주 일 잔!


밥 비빈 기념




고기 올려서 크게 한입~


한숟갈 두숟갈




사실 이때쯤 약간 배가 불렀는데 이 집은 냉면집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었어요.....

육전 물냉면을 바로~

 

 

육전물냉면



 

음..... 비주얼은 그냥 냉면에 육전 잘라서 올린 느낌...

 

일단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육전 걸쳐서 한입~ 갈비찜 밑에 깔고 한입~

 

 

 

육전 몇입



 

갈비찜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그런가 냉면은 그냥 그랬어요.

 

냉면은 시원하긴 한대 너무 밍밍한 느낌? 육전도 부드러운 갈비찜을 먹다가 먹어서 그런지 질긴 느낌을 받았어요.

 

물냉면 대신 비빔냉면은 나중에 한번 다시 먹어봐야겠네요.

 

하지만 이 집 갈비찜은 정말 맛있더라구요.

 

갈비찜 드실 때 주의사항은 지글지글 끓는 갈비찜이 나오기 때문에 여기저기 양념이 튑니다....

 

밝은 계열의 옷을 입고 방문하실 땐 꼭 앞치마 필수!!! 팔 걷고 먹기 필수!!!!

 

냉면 잘하는 집보다는 갈비찜 맛집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주소 :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82

영업시간 : 11:00 ~ 20:4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주차장은 매장 입구에 넓게 있어서 주차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