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포항 영일대 바다를 보며 맛있는 고급진 중국요리를 즐길 곳은 바로 여기!!! 어향동고 너무 맛있음! "차이홍"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이번에 친구와 오랜만에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한잔하기로 했답니다.

뭘 먹을지는 정하지 않고 무작정 다녀간 영일대해수욕장!

처음엔 징기스의 양갈비를 먹자고 갔었는데 웨이팅이.........

그래서 전에 친구와 중식당에서 요리에 이과두주를 먹자고 했던 기억이ㅎㅎㅎㅎㅎㅎ

 

바로 발걸음을 옮겼어요.

영일대해수욕장 근처에서 요리가 맛있기로 입소문이 난 그곳으로 향했답니다.

그곳은 영일대해수욕장을 2층에서 바라볼 수 있는 "차이홍"입니다.

 

 

 

영일대해수욕장에 위치한 차이홍

 

 

 

지붕 없는 식탁이라는 프로에도 나왔었답니다???

 

 

 

지붕없는 식탕 출연

 

 

 

계단에는 이런저런 문구들이 ㅎㅎㅎㅎㅎ

 

차이홍이 있는 빌딩에는 엘리베이터가 없었답니다..

 

모두 건강해질 수 있도록 계단을 오르시죠!!

 

 

 

건강해지자~

 

 

 

몇 계단을 오르니 입구가~

 

 

 

차이홍 입구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중국술들이 비치되어 있었어요.

 

저 중에 두 가지 정도는 먹어본 듯?..

 

더 먹어봐야겠군 ㅎㅎ

 

 

 

차이홍의 중국술 모음

 

 

 

내부는 중국현지에서 중국요리를 먹는 느낌을 주는듯한 빨간색 조명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그리고 모든 테이블이 입식테이블로 이루어져 있어요.

 

 

 

 

 

 

저희는 창가 쪽에 자리를 잡았답니다.

 

낮에 방문했더라면 바다가 한눈에 보였을 것인데 아쉽습니다..

 

메뉴판 겉표지마저 빨간색!!

 

 

 

우리자리~

 

 

 

주문하기도 전부터 기본반찬 3가지가 나왔어요.

 

주전자 너무 귀욤 ㅎㅎㅎㅎ

 

 

 

기본반찬

 

 

 

저희는 전에 "어향동고"라는 요리를 먹어보려고 했는데 그때 당시 주문이 되지 않아....

 

이번 차이홍을 방문한 이유가 이 요리!!!! 어향동고를 먹기 위해 왔답니다.

 

저희는 어향동고(소)와 짜장면을 주문했어요.

 

특이하게 이과두주가 메뉴판에 없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소주로..ㅎㅎ

 

중국요리전문점이다 보니 코스부터 요리메뉴까지 엄청 많았답니다.

 

 

 

코스 메뉴

 

 

 

차이홍 추천요리에 어향동고는 35000원으로 되어있는데 뒤쪽 메뉴판을 보면 40000원이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직원분께 물어보니 인상이 되었다고..

 

40000원이 맞다고 하시더라고요.(수정이 안된 듯)

 

 

 

 

 

 

차이홍 추천요리

 

요리 메뉴

 

식사메뉴

 

주류

 

 

 

소주 반 병정도 먹었을까요?

 

그렇게 먹어보고 싶었던 어향동고가!!!!!!

 

 

 

어향동고

 

 

 

때깔 보이시나요..........

 

 

 

어향동고 때깔 장난아님...

 

 

 

다진 새우를 품은 표고버섯이라니........... 와 이건 못 참겠어요....

 

각종 야채들과 다진 새우를 품은 표고버섯 그리고 어향소스 미쳐버리겠어요..

 

그래서 바로 먹기 좋은 크기로 반을 잘라서 한입을~

 

 

 

 

 

 

 

어향동고 한입~

 

두입~

 

 

 

어향동고를 즐기던 도중 주문했던 짜장면이 나왔답니다.

 

어향동고에 밀려 잊고 있었다는....

 

 

 

차이홍 짜장면

 

 

 

원래 면을 자르지 않고 먹지만...

 

친구와 함께 먹는 거라 친구의 취향을 존중해 줬답니다..ㅎㅎ

 

 

 

반으로 잘린면.....ㅠㅠ

 

 

 

짜장면 때깔도 한번 감상하시죠~

 

짜장면 때깔도 기가막힘!

 

 

 

 

 

 

친구가 먹을 만큼 덜어가고 나머지는 내 몫ㅎㅎㅎㅎㅎ

 

 

 

짜장면 한입

 

 

 

다 먹어갈 때쯤 중독적인 어향동고의 소스를 버릴 수 없어 바로 밥을 비벼버렸답니다...ㅎㅎㅎ

 

이것이 신의 한 수~

 

 

 

어향동고 먹고 남은 소스에 밥 비벼버리기

 

 

 

어향동고라는 요리를 처음 접해보는데 너무 고급진 요리였어요..

 

버섯의 쫄깃쫄깃함과 소스의 단맛, 매운맛 그리고 새우의 담백함이....

 

그리고 어향소스가 다했다고 봐야 하나...?? 어향소스 너무 맛있었어요.

 

단맛을 가지고 있으면서 매운맛도 가지고 있고 어향소스를 검색까지 해봤다니까요???

 

어향소스에 밥 비비는 건 무조건 추천!!

 

먹으면서 누룽지알같이 바삭한 것이 있어서 뭔가 했더니 새우껍질이더라고요.

 

뭔가 했답니다...ㅎㅎㅎㅎ

 

짜장면까지 고급진 맛이.. 다음엔 짜장면 곱빼기!!!!!!!!!

 

이번 친구와의 저녁약속은 너무 완벽했답니다.

 

어향동고가 다했다!!!!!!!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ㅎㅎㅎ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주소 : 포항시 북구 해안로 119 

영업시간 : 11:00 ~ 23:00(라스트오더 22:00)

주차장은 매장 앞으로 소수의 차량 주차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