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21] 포항 몸보신은 흑염소_황토골

반응형

 

안녕하세요. 쉼표의 하루하루 입니다😀

 

포항에 흑염소 잘하는 집을 알아보다가 며칠 전 부모님 모시고 몸보신하러 다녀왔어요.

 

흑염소는 도전해보지 않은 종목??이라 약간 걱정이 되긴 했지만 출발했어요..


포항 흥해에 위치한 식당 이름은 "황토골" 입니다.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삼흥로 468-71

영업시간 11:00 ~ 09:00(수요일 휴무)

주차장은 협소하지 않게 준비가 되어있어요!

 


 

황토골은 아직 도로 정비가 되어있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약간?? 헤맬 수는 있어요..

 

네비 열어서 주소 찍고 가시면서 중간중간 표지판 보며 가신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저희는 영업시간을 알기 위해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습니다.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간판이 가려서 잘 안보였던 황토골 입구

 

 

입구에 황토골이라고 상호명이 적힌 간판이 있었는데 사진 찍을 땐 잘 안 보이더라고요 방해물이 있어서....ㅋㅋㅋㅋㅋㅋㅋ

 

산 중턱쯤?? 위치하고 있어서 내려다보는 전경이 아주 좋았어요(사진을 못 찍었지만.....)

 

테이블은 좌식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저희는 미리 예약을 해서 그런지 방으로 자리를 배정받았어요.

 

 

비학산 염소목장의 장점

 

방에 들어오자마자 눈에 띄는 문구가 있더라구요.

 

비학산 염소목장의 장점..이러니 믿을만하겠죠??

 

 

 

저희는 메뉴를 고르다가 부모님께서 탕은 별로 안 드시고 싶어 하시는 것 같아서 구이를 먼저 먹고 육회를 먹어보기로 했어요.

 

 

"황토골"의 밑반찬

 

아부지가 찍은 무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착석하고 얼마 안 돼서 밑반찬들이 나왔어요.

 

쌈 종류와 양파 저림, 오이무침, 저림 나물, 무쌈, 나물, 샐러드 등..

 

아부지가 무쌈을 가까이서 사진 찍어서 보내주셔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숯불구이 300g
양념숯불구이 300g

 

우선 숯불구이, 양념 숯불구이 각각 3인분씩 시켰어요.

 

처음 보는 흑염소고기도 다른 돼지고기나 소고기처럼 비슷한? 비주얼이었던 것 같아요.

 

먼저 숯불구이부터...........

 

 

숯불구이를 구워보자
쌈싸기전 양파저림과
쌈 장전
쌈 격발
밥약간해서 쌈싸서

 

특별한 팁은 아니지만 팁을 하나 드리자면 고기쌈 싸서 드실 때 약간 밥을 추가해서 드시면 씹는 맛도 더 좋아지고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이거슨 저만의 쌈 싸 먹는 방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슨 다구워진 양념숯불구이
이것도 한쌈

 

 

양념 숯불구이는 아이들도 좋아할 맛이었어요.

 

꼭 쌈 싸실 때 기본으로 나오는 나물들과 함께 싸드시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있는 나물 없는 나물 전부 다 넣어서 먹어본 것 같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이를 거의 다 먹어 갈 때쯤 육회를 주문했어요.

 

 

마지막 안주 육회
육회 한입

 

언뜻 보기에는 소고기 육회와 비슷한 비주얼이었지만 약간 냉동? 되어있어서 사근사근 맛있었어요.

 

육회를 시원하게 먹고 된장찌개를 하나 시켜 마무리 안주를 했습니다.(마지막 안주 육회는 훼이크)

 

 

마무리 된장찌개 끝!

 

 

된장찌개까지 먹고 깔끔하게 마무를 했어요.

 

이번 몸보신 겸 맛있는 흑염소를 먹어본 경험은 아주 좋았던 것 같아요.

 

어른들 모시고 다녀오기를 추천드리는 몸보신 탐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