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경주 맛집 30년이 넘는 엄청난 역사를 가진 "대화만두"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최근에 경주를 다녀왔어요.
 
경주 맛집을 알아보던 중 30년이 넘는 만두집을 발견했답니다.

 

그래서 바로 달려 가보기로 했어요.
 

그곳이 위치한 곳은 경주 시내 같았어요.

 

경주 황리단길과도 멀지 않은 곳에 있는 그곳은 "대화만두"입니다.

 

 

 

경주 대화만두

 

 

 

티맵을 따라갔더니 약간 다른 곳을 알려줘서........

 

다시 검색해서 찾았답니다.

 

약간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기본 반찬들은 셀프구요 물도!!

 

대화만두에서는 선결제 후 식사를 진행하는 방식이었어요.

 

 

 

셀프바 이용 및 선불 주문 문구

 

 

 

테이블마다 즉석라볶이를 위한 버너와 세 가지 양념장들이 있었구요.

 

벽에는 손님들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앞치마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테이블 및 내부 상황 ㅎ

 

 

 

메뉴판을 확인해 봐야겠죠??

 

저희는 즉석라볶이, 쫄면 그리고 쫄면에 빠질 수 없는 튀김만두를 주문했어요.

 

 

 

대화만두 메뉴판

 

 

 

그리고 기본반찬을 가지러 셀프바로 달려갔어요.

 

쫄면에도 육수가??

 

 

 

대화만두 셀프바

 

 

 

가장 먼저 나온 메뉴는 즉석라볶이 었어요.

 

가격대비 생각보다 양이 많지는 않았다는....

 

 

 

대화만두 즉석라볶이

 

 

 

사장님께서 버너에 올려주셔서 바로 조리를 시작했답니다.

 

그래도 익어갈쯤보니 먹음직스럽게 조리가 잘되어가고 있었어요....(빨리 먹곱//)

 

 

 

대화만두 즉석라볶이

 

 

 

즉석라볶이 조리 중 나온 튀김만두!!

 

쫄면에는 튀김만두가 빠지면 한쪽이 삐집니다....

 

한쪽이 삐지지 않도록 항시 같이 주문을 해주세요ㅎㅎㅎㅎㅎㅎ 

 

 

 

대화만두 튀김만두

 

 

 

만두도 나왔으니 즉석라볶이와 투샷~

 

 

 

즉석라볶이와 튀김만두 투샷

 

 

 

투샷을 찍자마자 민망할 정도로 바로 나온 쫄면!

 

 

 

대화만두 쫄면

 

 

 

쓰리샷을 찍어보고 바로 시식을 해야겠어옇ㅎㅎㅎㅎ

 

쫄면 너무 먹음직스럽!!!!!!!

 

 

 

즉석라볶이와 튀김만두 그리고 쫄면

 

 

 

만두를 너무 좋아하는 나머지.....

 

다른 메뉴보다 먼저 손이간 튀김만두..

 

심지어 쫄면은 비비지도 않았어요..ㅎㅎㅎㅎㅎ

 

 

 

대화만두 튀김만두

 

 

 

그리고 좋아하는 쫄면! 바로 비벼버리기~

 

 

 

쫄면 비비기

 

 

 

그리고 마지막은 즉석라볶이!

 

 

 

반응형

 

 

 

대화만두 즉석라볶이

 

 

 

쫄면에 튀김만두를 참는 사람이 있다???

 

ㄴㄴ 없다!

 

바로 한입을~

 

 

 

튀김만두와 쫄면의 콜라보

 

 

 

그리고 라볶이도 한입~

 

튀김만두를 라볶이 국물에 찍어서도 한입~

 

 

 

즉석라볶이 한입~

 

 

 

대화만두의 튀김만두는 교자만두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튀김만두가 막 바삭하진 않았지만 적당히 바삭하여 맛도 좋았고 중요한 것은 쫄면과 찰떡궁합이었다는 것!!!

 

개인적으로 쫄면도 너무 좋았답니다.

 

즉석라볶이는 약간 아쉽다??

 

하지만 어릴 적 자주 먹던 떡볶이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한 줄은 배가 불러 다른 만두의 먹지 못해서 너무 아쉬웠다... 다른 만두를 먹어보고 싶었다... 만두 또 먹고 싶다.. 쫄면과 함께..

 

경주 대화만두에 방문하신다면 즉석라볶이보단 쫄면에 튀김만두를 추천드립니다ㅎㅎㅎㅎㅎ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주소 : 경주시 계림로93번길 7

영업시간 : 월~금(11:00 ~ 20:00 라스트오더 19:30), 토~일(11:00 ~ 20:30 라스트오더 20:00)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