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포항 이동 중식당 "화산짬뽕" 재방문 솔직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명절에 모임 2차 장소로 포항 이동에 위치한 "화산짬뽕"을 방문하기로 했답니다.

재작년에 방문 후 오랜만에 재방문인데 방문 때 매운 짜장을 먹었었는데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 요리는 얼마나 더 맛있을까 기대가 되더라구요 ㅎㅎㅎㅎ

이른 시간에 방문이었는데 생각보다 방문하는 손님들이 좀 있더라구요!


매장 내부를 소개드리자면~~ 대나무로 인테리어를 유니크하게 꾸며져 있어요~

금일의 추천 메뉴도 확인하시구~~


 

매장 내부




매장 중간에 셀프바가 있는데 그 옆에는 지지 않는 벚꽃나무가 한자리를 딱~~

그리고 그 옆으로는 셀프바가~


 

꽃이 지지않는 벚꽃 나무 옆으로 셀프바~




셀프바 옆쪽으로는 짬뽕의 유래가 있더라구요.

우리가 자주 먹는 짬뽕에 대해서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짬뽕의 유래




짬뽕의 유래를 읽고 난 후 보이는 화장실.

화장실 깔끔하니 좋더라구요 ㅎㅎㅎㅎ


 

화장실 가는 길




내부의 테이블은 대부분 이런 식으로 4인용 테이블이 많았어요~


 

4인용테이블




그리고 저희가 자리 잡은 곳 옆으로는 대나무를 좋아하는 팬더가???

화산짬뽕 수호신인가 ㅋㅋㅋㅋㅋ


 

화산짬뽕 수호신 팬더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보니 전과 바뀐 것은 없는 것 같더라구요~

어향동고와 오향장우육이라는 메뉴를 먹어보지 못해서 친구의 추천으로 먹어보려 했으나....

방문했을 때는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ㅠㅠㅠㅠㅠ

그래서 꿔바로우와 누룽지탕을 주문했답니다~


 

화산짬뽕 메뉴판





주문 후 바로 나오는 기본반찬~


 

기본반찬




그리고 주문한 꿔바로우가 먼저 나왔답니다~

꿔바로우 고기는 얇지만 길쭉하게 생긴 모양이었어요.


 

화산짬뽕 꿔바로우




꿔바로우 먹어보니 평범한 기본 꿔바로우더라구요.

고기 질긴 부분은 전혀 없었고 튀김옷도 과하지 않았어요.

바삭바삭 꿔바로우 위로 달달한 소스를 뿌려놓은 그런 꿔바로우!!!!


 

꿔바로우 한입~




친구가 꿔바로우 찍어먹을 소스 만드는 방법을 알려줬는데 공유드리자면

1. 고춧가루를 뿌린다
2. 간장을 조금씩 섞어서 자박자박하게 만든다
3. 약간의 식초를 넣어 간을 한다.

이 세 가지를 이용하시면 밑의 사진처럼 자박자박한 매콤 고추소스가 만들어져요!

생각보다 꿔바로우랑 친구표 특제소스가 궁합이 잘 맞더라고요.

매콤 고추소스의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꿔바로우 소스의 조화가!!!

 

 

 

친구표 자박자박 매콤고추소스




그리고 메인 누룽지탕 등장~

메인 냄비먼저 누룽지를 넣고 직원분이 따로 가져오신 탕을 넣어주시는 것이 신기했어요!!

 

 

 

누릉지를 넣고!

 

 

 

 

 

누릉지가 들어간 냄비에 탕을 부어버리기~




이렇게 부어버리면????????

 

요런 식의 누룽지탕이 됩니다~

 

 

 

화산짬뽕의 누릉지탕

 

 

 

여러 가지 해산물과 야채, 버섯류 그리고 누룽지까지 완벽.....

 

뜨거운 누룽지탕 국물에 익은 누룽지와 여러 해물을 같이 먹으니 술안주로 최고였어요...

 

중국집에선 꼭 누룽지탕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을....ㅎㅎㅎㅎ

 

 

 

누릉지탕 한입~



 

오랜만에 방문하는 포항 이동 화산짬뽕에서 너무 좋은 시간을 보냈답니다.

 

특히 누룽지탕은 화산짬뽕에서 꼭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달짝지근한 걸쭉한 국물에 누룽지, 야채, 해물의 조화가 너무 좋았습니다.

 

꿔바로우는 일반적인 그런 맛이었어요.

 

새로운 누룽지탕의 매력을 맛보게 되어 다음에 중식당에서 약속이 생기면 누룽지탕은 또 찾을 것 같아요..ㅎㅎㅎㅎ

 

그래도 다음엔 짬뽕 그리고 이번에 맛보지 못했던 어향동고와 오향장우육을 먹어보도록 하려구요 ㅎㅎㅎㅎ

 

너무 잘 먹었습니다.

 

 


주소 : 포항시 남구 대이로127번길 9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30

주차장은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지원해드린다고 하니 개이득인부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