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포항 이동 수육이 맛있는 그 곳 "돈값하는 국밥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이번에 친구들과 명절에 모임을 가졌어요.

 

아침에 모임을 가져 국밥집으로 가기로 했답니다.


명절이라 그런지 아침에 오픈한 가게를 찾기가 힘들더라구요....ㅠㅠㅠ

찾다 보니 포항 이동에 친구가 방문해 본 매장이 문을 열었다는 소식을!!

 

그래서 바로 출발하기로 했답니다.

 

그곳은 포항 이동에 위치한 "돈값하는 국밥집"입니다.

 

 

 

돈값하는 국밥집

 

 

 

매장 입구에서부터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눈에 띄었던 것이 포항 돈값하는 국밥집 남구점에만 있는 메뉴가 있더라구요??

 

그건 꼭 먹어봐야겠죠?ㅎㅎㅎㅎ

 

 

 

입구에 메뉴판이!

 

 

 

그리고 입구에는 영업시간도 딱!

 

 

 

돈값하는 국밥집 영업시간

 

 

 

내부는 깔끔하게 입식 테이블들로~

 

 

 

 

내부

 

 

 

입구에서 메뉴를 확인했더라도 메뉴판은 다시 확인해 봐야겠죠??ㅎㅎㅎㅎ

 

저희는 수육(대), 야채순대, 특 오가피순대국밥 2개를 주문했어요.

 

 

 

돈값하는 국밥집 메뉴판

 

 

 

그리고 준비된 기본 반찬들과 수육, 야채 순대 찍먹할 소스들!

 

 

 

기본 반찬

 

수육, 순대소스와 양파 절임

 

 

 

생각보다 주문한 메뉴가 나오는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그러고 등장한 수육과 야채순대!

(두 가지 메뉴가 같이 나와서 시간이 좀 걸린 듯!!??)

 

저희가 테이블을 두 군데를 잡아서 사장님께서 센스 있게 수육 반, 야채순대 반을 두 군데에 나눠서 주셨답니다!!

 

근데 생각보다 수육 양은 대자 치고 적었어요....(아쉽....)

 

버너로 찜기 밑에 물을 가열해서 위에 있는 팽이버섯, 부추, 양파를 익힘과 동시에 수육과 야채순대를 데우는 역할을 하더라구요??

 

따뜻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좋았아요!!

 

 

 

 

 

 

수육과 야채순대

 

 

 

수육은 바짝 굽힌 듯한 비주얼이었는데 맛은 어떨지...

 

바로 시식을 해야겠죠??

 

수육은 양이 적은 것을 빼면 너무 맛있었어요.

 

약간의 불맛이라 해야 하나...?? 수육은 진심 너무 맛있었음...

 

야채순대는 간이 약간 센 편이라 다른 소스를 찍지 않아도 약간 짠맛이었어요.

 

 

 

수육과 야채순대 한입~

 

 

 

그러던 와중 등장한 특오가피순대국밥!!

 

오가피순대국밥 안에 다대기가 기본적으로 들어가있더라구요.

 

전 개인적으로 다대기를 넣지 않는 주의라....

 

그릇은 특인데.. 특 치고는 안에 고기가 조금 적은 느낌을 받았어요...

 

그래도 국물맛은 다대기가 풀려 더 얼큰한 맛이었고 고기맛도 좋았어요.

 

근데 순대가 약간 덜 따뜻한 느낌?.. 

 

 

 

특 오가피순대국밥

 

 

 

5명이서 먹기엔 이 메뉴로 약간 부족해서 볼살(중)도 주문을 했답니다.

 

근데 국밥집에서의 볼살은 뭐지???ㅎㅎ

 

 

 

돈값하는국밥집 볼살

 

 

 

볼살이란 것이.... 편육의 맛이었어요.

 

쫄깃쫄깃한 식감에 돼지 냄새는 나지 않았고 수육 소스에 찍어먹으니 맛있더라고요!!

 

 

 

 

볼살 한입~

 

 

 

명절 다음날이었지만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 먹을 수 있어서 좋았아요.

 

전체적으로 맛은 나쁘지 않았지만 수육은 맛있었어요.(양이 적다는 단점만 빼면....)

 

야채순대는 조금 짰고 볼살은 쫄깃쫄깃하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 오가피순대국밥도 맛은 있었지만 다대기는 따로 종지그릇에 덜어서 개인취향에 맞게 먹으면 더 좋지 않을까란 생각을 했어요..ㅎㅎ(특오가피순대국밥도 양은 좀 적은 편이었어요...)

 

다른 테이블을 보니 한우소고기돌솥비빔밥을 드시는 손님들이 계시더라구요.

 

다음엔 그걸 먹어봐야겠어요..ㅎㅎㅎㅎ

 

그래도 아침부터 잘 먹었습니다~

 

 


주소 : 포항시 남구 이동로 8

영업시간 : 07:00 ~ 21:30(Last Order 21:00) - 명절연휴 중 명절 당일은 휴무

주차공간은 약간 부족한 편입니다. 주차장은 매장 앞에 4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고 주위 골목 주차를 해야 할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