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곳저곳 여행

[6]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일찍뜨는 "호미곶 해맞이광장"

반응형

이번에 드라이브 겸 호미곶을 다녀왔다.

다음날 비가 온다고 해서 그런지 바람이 엄청 불었다..ㅠㅠㅠㅠㅠㅠ

호미곶에 있는 새천년기념관 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차를 마치고 걸어서 향했다.

호미곶은 한반도를 호랑이로 보았을 때 꼬리에 해당하는 부분이 바로 호미곶이며 최동단에 위치한다.

 

 

 

 

새천년기념관


새천년기념관 지나면서 찰칵!

사실 호미곶하면 바다에 상생의 손을 보러 온 관광객들이 많다.

하지만 요즘은 주변 해안 둘레길도 코스별로 잘 조성되어 있어서 날 좋은 날 걷기 좋다.

무대 위 언덕



밑에는 해오름 무대가 있고 언덕을 올라가면 저멀리 동해안 바다가 눈에 담긴다.

높은 곳에서 바다를 보니 더욱 좋았던 것 같다.

아이러브포항


조금 지나다 보면 I ♥ POANG 조형물도 볼 수 있다.

축소판 손!!!


I ♥ POANG 조형물 옆쪽으로 호미곶의 자랑인 상생의 손 축소판이 있다.

여기서도 연인들끼리 가족끼리 사진을 많이 찍는다.

전국 최대의 가마솥
가마솥이라~~~~~~~~~


2004년 1월 1일 호미곶에서 개최된 한민족 해맞이 축전에서 실제로 떡국을 만들 때 사용된 가마솥이다.

가마솥은 전국 최대의 크기를 자랑하며 해당 2004년에 떡국을 만들었을땐 20000명분의 떡국을 만들었다......

굉장하다........

어릴때라 체험을 했는지 못했는지 가물가물하다.. 물어봐야짛ㅎㅎㅎㅎㅎㅎㅎ


여기 상생의 손(왼손)도 호미곶 온 관광객들은 인증샷을 많이 찍곤 했다.

사람이 많아서 제대로 사진을 못 찍어서 아쉽다ㅠㅠㅠㅠㅠㅠ

호미곶의 깡통열차


길을 지나다 보니 아이들은 깡통 열차가 타고 싶다며 떼를 쓰는 애들도 보였다.

나도 애기 땐 저런 거 타는걸 아주 좋아했던 것 같다..ㅎㅎ

노점들


주위에는 여러 노점들이 문을 열어 놨고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닭꼬치 하나씩은 들고 먹고들 있었다.

나도 먹고 싶었는 대 카페를 다녀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배가 많이 부른 상태라 패스....ㅎㅎㅎㅎㅎㅎ

드디어 호미곶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다에 위치한 상생의 손(오른손)이다!

 

 

 

 

정면에서도 찰칵
오른쪽에서도 한번!
좌측에서도 한번!
인증샷은 요래


인증샷은 저렇게 찍어야 하는 거.. 나도 이번이 처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나도 했다아아아아

탐방로로 들어가기 전 꼭 이용안내 문구를 읽어 보도록 하자!

탐방로 이용안내
해파랑길


탐방로에 가게 되면 옆으로 보이는 상생의 손과 동해바다를 볼 수가 있다.

그 안에 탐방로를 지키고 있는?? 호미곶 돌문어와 희망의 해돋이를 상징하는 아이의 조형물이 있다.

탐방로
탐방로에서 상생의 손을 바라본 전경


이 친구가 호미곶 지키는 돌문어인가?

호미곶 돌문어


삿대질하고 있는 아이는 희망의 해돋이라고 한다..

탐방로에서 본 육지


탐방로 탐방을 마치고 돌아오면서 여러 해안 둘레길을 알게 되었다.

나중에 운동 겸 산책하러 돌러다녀야겠다.

해안둘레길

 


돌아가다 보니 호미곶 느린 우체통도 있었다.

그곳에는 여러 아이들이 서로 편지를 적는 시간이 되곤 한다.

느린 우체통


오랜만에 호미곶을 산책하면서 아주 좋은 시간을 보냈던 것 같다.

 

 

 



참고로 바닷바람이 엄청나니 혹시 방문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겉옷을 챙겨 가시는 걸 추천드린다.
(바다 바람이 엄청나게 분다....)

호미곶은 포항에서 갈만한 곳 중 한 군데이기 때문에 포항을 방문하시는 관광객들이 계신다면 꼭 한번 다녀가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 혹시 호미곶 근처 카페를 찾고 계신 분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2022.10.06 - [여기저기 맛집] - [33] 포토존이 한가득인 호미곶 오션뷰 카페"포항 케이프라운지"

 

[33] 포토존이 한가득인 호미곶 오션뷰 카페"포항 케이프라운지"

안녕하세요. 쉼표의 하루하루 입니다😀 오늘은 드라이브 겸 호미곶을 다녀왔어요! 호미곶 근처 카페를 들리려고 검색해보니 요즘 핫하다고 하는 카페를 한 군데 찾았는데! 그곳은 포항 "케이프

commasback.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