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27] 포항 칼국수맛집 해장엔 딱 포항북구점 '강릉장칼'

반응형

안녕하세요. 쉼표의 하루하루 입니다😀

전날 과음을 하고 얼큰한 음식을 찾다가 포항 양덕에 얼큰한 칼국수 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비도 약간 내리는 날 얼큰한 국물과 칼국수 면까지 딱 좋겠다 생각을 했어요!!

그 집 이름은 포항 양덕에 위치한 '강릉장칼' 입니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천마로71번길 21 1층
영업시간 : 10:30 ~ 20:30(연중무휴)
가게 입구 옆에 협소하게 주차장이 있습니다. 갓길 주차를 추천드립니다.


강릉장칼 입구!

강릉 장칼 입구


협소한 주차장..

협소한 주차장..


가게 내부는 엄청 깔끔했어요!

안쪽에는 복층??으로 되어있는 룸?도 있었어요.

'강릉장칼' 내부 1

'강릉장칼' 내부 2


장칼의 특별한 이유는 육수와 진공 수타면에 있다고 해요!

장칼이 특별한 이유


저희는 원조장칼과 들깨장칼을 주문했어요~

장칼 메뉴판 1
장칼 메뉴판 2


기본 반찬이 약간 부족하여 셀프코너에서 먹을 만큼만 적당히 가져왔답니다.

참고로 옆에 밥솥에 밥도 무료로 제공되니 면도 먹고 밥도 먹고 일석이조 아입니깧ㅎㅎㅎ

수저도 세트별로 깔끔하게 포장되어있어 위생적으로 좋았던 것 같아요!

셀프코너 1
셀프코너 2


메뉴 등장!!!!!!!!!!

사진의 윗부분은 원조 장칼, 아랫부분은 들깨장칼입니다!



메뉴등장

장칼의 원조 장칼
장칼의 들깨 장칼


원조장칼은 면도 쫄깃하고 육수도 텁텁하지 않고 깔끔했어요.

매운걸 잘 못 먹어서? 약간 얼큰 매콤 하더라구욤 딱 좋았어요

아까 메뉴판 앞장에서 본 장칼의 특별한 이유가 생각나더라구요ㅎㅎㅎㅎㅎ

들깨장칼 한입





이것은 들깨장칼 한입

들깨장칼도 쫄깃하고 들깨가 들어있어 고소하니 참 좋더라구요.

장칼의 또 하나 장점은 양이 엄청 많다는 것.....

면을 다 먹고 밥을 말아서 먹는데 엄청 배불렀어요.

얼큰한 장칼 육수에 밥을 말지 않았다면 후회할 뻔........

마무리로는 꼭 밥 말아 드시길 추천드릴게요 ㅎ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