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45]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근처 곰장어 맛집 "충무 산곰장어"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며칠 전 엄마 생신 때 저녁 먹기로 해서 몸보신될 음식이 뭐가 있을까 생각을 하다가 엄마께 여쭤보니 곰장어가 먹고 싶다고 하시더라구요.

예전에 부모님 세대엔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곰장어 집이 많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터미널 주변을 검색하다 보니 20년도 넘은 집을 발견했어요.

 

오래된 집은 항상 맛집이더라구욬ㅋㅋㅋㅋㅋㅋ

그 집은 포항 시외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충무 산곰장어"입니다.

 

 

 

 

충무 산곰장어 입구

 

 

입구에는 영업시간과 사장님의 멘트가 눈에 띄었어요!

 

 

영업시간과 충무 산곰장어 사장님의 멘트

 

 

저희 가족은 조용한 룸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일단 저희는 소금구이 3인분 양념구이 3인분을 주문했어요!

 

양념 곰장어는 참는 거 아닌 거 다들 아시죠?!!!!

 

 

충무 산곰장어 메뉴판

 

 

주문과 동시에 기본 반찬들 세팅~

 

어른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파는 집이라 그런지 밑반찬은 어른들이 좋아하는 것들로 깔려 나오더라고요~

 

 

 

충무 산곰장어 기본반찬

 

소금구이 찍어먹을 기름장~

 

기름장 안에 다진 마늘과 후추 약간 있어 소금구이 먹을 때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충무 산곰장어 기름장

 

 

소금구이 등장~

 

 

소금구이 굽히기 전~

 

 

 

 

곰장어 구워질 때 꿈틀꿈틀 하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곰장어가 징그럽게 생겼다고 싫어라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구요ㅠㅠㅠㅠㅠ

 

엄청 맛있는 음식인데...

 

이것은 다 익은 소금구이~

 

 

잘 익은 소금구이

 

 

엄청 오랜만의 곰장어라 이날 너무 설렜지 뭐예요...ㅎㅎ

 

일단 기름장에 마늘 올려서 한입~

 

 

기름장에 곰장어

 

 

이번엔 쌈 싸서 한입~

 

쌈싸서 한입~

 

 

예전에 어느 집은 곰장어의 비린 맛이 났었는데 충무 산곰장어는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았어요.

 

역시 곰장어는 맛나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

 

다 먹어 갈 때쯤 처음에 소금구이와 같이 시킨 양념구이 3인분도 요청해서 받았답니다~

 

양념구이는 주방에서 조리가 다 되어 나오니 소금구이 먼저 드시고 계시면 주방에서 직원분이 맛있게 요리해주십니다!

 

양념 곰장어

 

 

양념 곰장어에 양파 올려서 한입~

 

 

양념 한입~

 

 

양념 먹은 후엔 볶음밥 주문은 필수!!!!!!!!!!!

 

이 집의 볶음밥은 하트 뿅뿅이였어요ㅎㅎㅎㅎㅎㅎㅎ

 

이걸 놓치면 후회함.

 

 

 

 

 

하트 볶음밥

 

 

한 숟갈 크게 한입~

 

 

볶음밥 한숟갈

 

 

쌈 싸서 한입~

 

 

쌈싸서 한입~

 

 

메뉴판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1인분 100g 기준이라 양이 많진 않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

 

저희 가족은 처음에 소금구이, 양념구이 각각 3인분씩 주문을 하고 추가로 소금구이 2인분은 더 시켜서 먹었네요ㅠㅠㅠㅠ

 

너무 맛있었지만 가격이...........

 

하지만 좋은 날인만큼 맛있는 음식 즐겁게 즐기다가 왔습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곰장어가 땡기는 날에는 이 집을 또 방문할거에욯ㅎㅎㅎㅎㅎㅎㅎㅎㅎ

 

 

 


 

주소 : 포항시 남구 중섬로 23

영업시간 : 16:00 ~ 24:00(Last Order 22:00)

저희는 주차장을 못 찾아서 골목에 주차를 했었는데 확인해보니 매장 옆쪽 샛길이 하나 있는데 그쪽으로 들어가시면 화장실과 주차장이 나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