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32] 포항 삼계탕맛집 우리동네 삼계탕 찐맛집 "보경 옻닭 해장국"

반응형

안녕하세요. 쉼표의 하루하루 입니다😀

기장을 다녀오니 저녁 먹을 시간이 되었더라구요!

가족들과 멀 먹을까 고민하다가 동네에 옻닭을 먹으러 가기로 결정했어요!

그곳은 포항 용흥동에 위치한 "보경 옻닭 해장국"입니다.





주소 : 포항시 북구 새천년대로 611-1
영업시간 : 05:00 ~ 21:00
주차장을 따로 있지 않고 가게 바로 앞 길가에 주차를...........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혹시 옻의 효능을 아시나요?

옻은 속을 다스리고 피를 맑게 하여 피로감을 확~~~ 풀어 준다고 해요!

그리고 피부가 맑아진다고 하니 남녀 할 것 없이 드시는 걸로 ㅎㅎㅎㅎㅎㅎㅎ

혹시나 옻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은 어쩔 수 없지만 피하시는 걸로..ㅠㅠㅠㅠ

오랜만에 옻닭 가게에 가려니 설레네요..ㅎㅎ 가게 도착!

보경 옻닭 해장국!


저희는 옻닭 삼계탕 2개, 옻닭 해장국 2개를 주문했어요!

요즘은 어딜 가나 삼계탕은 15,000원 정도 하는 것 같아요....(물가 참 많이 올랐네ㅠ)

참고로 보경 옻닭 해장국은 닭을 포함한 삼계탕, 해장국에 들어가는 옻, 찹쌀 등이 국내산이래요.

보경 옻닭 해장국 메뉴판


주문 후 바로 기본 반찬이 준비되었어요.

반찬은 배추김치, 고추, 단무지 절임, 빨간 소스로 버무려놓은 무??(이름을 몰라서...) 준비되었어요!

또 닭에 소주가 빠지면 안 되겠죠?

참이슬 딱~

기본반찬!

메인 메뉴인 삼계탕과 해장국이 나왔어요.

삼계탕에는 영계가 한 마리 들어가 있었고, 해장국엔 반마리가 들어가 있었어요.

많이 드시는 분은 삼계탕으로 드시고 입이 짧으신 분은 해장국을 추천드립니다.


삼계탕
해장국


아부지 해장국 국물 한입 얻어먹었는데 술 마시고 있었지만 해장국 국물이 엄청 걸쭉하면서 해장되는 느낌?????????

이게 무슨느낌이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삼계탕은 몸보신이져 몸보신 중~~~~~~~~~

걸죽한 해장국 국물 1
걸죽한 해장국 국물 2

삼계탕으로 돌아와 볼게요!

영계 배가 찢어져서 안에 찹쌀이!!!!!!!!!!

배터진 영계...

터진 배 갈라버리기!

찹쌀 한숟갈~


다리도 튼실한 영계~

튼실한 다리


기본 반찬 중에 빨간색 소스로 버무려진 무가 있었는데 이 반찬이 기가 막히더라구요!

닭 발라서 먹을 때 따로 소금 찍어 먹지 않아도 되고 달콤 새콤한 것이 딱 제 입맛을........

꼭 이 반찬은 곁들여서 드세요!!!!!!!!!!

참 이반찬 이름 아시는 분 저 좀 알려주세요ㅠㅠㅠㅠㅠㅠ

바른 닭살과 찹쌀 그리고 이름모를 반찬 삼합완성!
그리고 한입
한입 더

이렇게 먹다 보니 바닥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그런 의미에서 김치에 국물 가득 넣어서 찹쌀 한술~



국자 가득 한숟갈!


제가 항상 얘기하는 거지만 행복 별것 없습니다.........

맛있는 음식 먹고 배부르면 행복하더라구욯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옻삼계탕은 자주 먹었었지만 옻닭 해장국은 처음 먹어봤는데 걸쭉한 게 딱 좋았어요!

가족 또는 친구, 연인들과 함께 방문해서 삼계탕과 해장국 따로 시켜서 둘 다 맛보시길 권해요~~

오랜만에 가족끼리 외식을 나와서인지 소주를 한잔해서 그런지 기분 좋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