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44] 포항 수육 찐 맛집 "충청본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외국 갔다가 얼마 전 돌아온 친구와 친한 친구의 약속이 생겼어요ㅎㅎ

전에 친구랑 저녁 7시 반쯤?? 방문을 하니 재료가 다 떨어져서 먹어보지 못한 집이었는데.. 이번엔 성공을 ㅎㅎ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양학시장에 수육이 엄청난 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하기로 했답니다.

그집은 양학동에 위치한 "충청본가" 입니다.

양학 시장 내에서도 매장 자체가 약간 큰 편이에요.

 

 

 

 

 

 

충청본가 입구



이 집도 겨울철이 되면 과메기를 판매하나 봐요~~




저희가 이번에 주문할 메뉴는 수육이에요.

이 집 수육이 그렇게 가성비가 좋다고 소문이!!!!!!!!!!!!

충청본가에서 수육은 17:00부터 주문 가능하니 확인해주시고 너무 늦으면 못 드실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수육 + 술국이 40,000원~

추가 술국은 5,000원입니다..


충청본가 메뉴판과 메모장~



반찬은 일반 국밥집에서 나오는 반찬들과 비슷한 종류들로 나왔어요.

머리 고기도 조금 주셔서 그걸로 한잔~

 

 

 

 

기본 반찬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술국 먼저 나왔어요.

 

즉석에서 조리가 된 듯이 보글보글 김이 엄청났어요.

보통 수육에 포함된 술국 같은 경우에는 내용물이 약간 부실해서 아쉬웠는데 충청본가의 술국엔 고기도 한가득 들어있고 부추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먹을 때 얼마나 행복하던지 ㅎㅎㅎㅎㅎㅎ



충청본가 술국



곧이어 메인 음식인 수육도!!!

 

 

 

충청본가 수육

 

 

요것이 충청본가만의 수육 한상입니다.

 

 

 

 

 

 

충청본가 한상

 

 

이 집의 소문 중 하나는 엄청난 양을 자랑한다는 것인데......

 

그 소문이 사실이었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큼지막하게 잘라놓은 수육에 오구락지, 부추, 간 마늘 넣고 한입 하면 너무 행복합니다...ㅎㅎㅎㅎㅎ

 

근데 여성분들이 드시기에는 수육이 너무 크게 잘려있어 먹기 불편하실 수도 있으니 가위는 꼭 요청하십쇼!!

 

 

 

한입~

 

 

실제 매장 내 입식과 좌식 총 10테이블 정도의 넓지 않은 공간에서 셀프로 주류/음료를 가져다 먹으니 약간 좁은 감이 있었어요ㅠㅠㅠ

 

그래도 수육 고기의 상태나 맛은 너무 좋았기에 또 방문하고 싶은 집입니다..ㅎㅎㅎ

 

저기 간 마늘이 신의 한수네요. 너무 맛있었어욯ㅎㅎㅎ

 

 


 

 

주소 : 포항시 북구 양학로 40

영업시간 : 07:30 ~ 21:00 (수육 주문 시간은 17:00부터~)

주위 주차는 조금 어렵습니다. 갓길 주차나 양학시장 뒷길에 주차를 해야 할 듯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