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포항 쌍사 횟집 수율100% 홑게(대게) 진짜 거짓말 아님!! "해물대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것만 공유하는 쉼표입니다😀

 

혹시 "홑게"라고 아실까요??

 

저두 처음 듣는 대게인데 속살이 꽉 차게 되면 안에서 피막을 만들어 기존의 껍질을 버리고 나오는데 이렇게 탈피가 되기 전 상태를 홑게라고 한대요!!

 

홑게는 껍질채로 회로 즐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갑각류를 엄청 좋아하는 친구가 포항에 홑게를 파는 곳을 찾았다며 가보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가보기로 했답니다.

 

그곳은 포항 쌍사에 위치한 "해물대장"입니다.

 

 

 

쌍사 해물대장

 

 

 

쌍사 해물대장엔 여러 해산물들도 함께 즐기실 수 있으니 메뉴판을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가 먹을 홑게는 2마리에 90,000원!!!!

 

밖에 메뉴판에 적혀있었어요.

 

 

 

해물대장 신상메뉴

 

 

 

그리고 매장 바로 앞에 수족관도 구경을 했답니다.

 

 

 

해물대장 수족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맞은편으로 보이는 사장님의 작업장!!

 

맛있게 해 주세요!!!

 

 

 

사장님 작업장

 

 

 

그리고 해산물 집의 국룰인 테이블 위 비닐!

 

내부도 입식테이블로 깔끔하게 이루어져 있었답니다.

 

 

 

해물대장 내부

 

 

 

그리고 이것은 메뉴판!

 

 

 

메뉴판 1

 

메뉴판 2

 

메뉴판 3

 

 

 

반응형

 

 

 

메뉴판 구경도 끝내고 바로 홑게주문을 했답니다.

 

홑게의 몸통은 쪄서 먹고 다리는 회로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한 마리는 쪄먹고 한마리 다리는 회로 먹기로 했답니다.

 

테이블마다 가위, 집게, 통 1개, 국자, 초장, 간장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테이블마다 준비된 기본세팅

 

 

 

그리고 나온??

 

기본 반찬???

 

 

??

 

 

 

하지만 기본 반찬의 끝은 아니었죻ㅎㅎㅎㅎㅎㅎ

 

어마어마한 기본반찬들이 준비되어 나왔답니다.

 

홍게 한 마리가??????????? 이런 건 처음 ㅎㅎㅎ

 

기본반찬들부터 너무 제 스타일이라 와구와구 먹었답니다......ㅎㅎㅎㅎㅎㅎㅎ

 

 

 

해물대장 기본반찬

 

해물대장 기본반찬

 

 

 

먼저 나온 홑게 다리회!!!!

 

홑게 다리회 밑으로는 신선도를 유지해 주기 위해 얼음이~

 

 

 

해물대장 홑게 다리 회

 

 

 

대게 자체가 막 큰 게는 아니었어요..ㅎㅎ 그래도 살 자체는 통통하고 쫄깃쫄깃했답니다.

 

 

 

홑게 간장에 찍어 한입~

 

 

 

역시 홑게는 수율 100%로 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녔구먼요????

 

끝까지 살이 다나와 버렸답니다!!! 신기방기

 

 

 

수율100% 홑게

 

 

 

홑게 먹다가 국물이 당겨서 반계탕에 있는 국물을 조금 먹고 살도 그리고 낙지는 손질을 했답니다.

 

 

 

해물대장 반계탕

 

 

 

그리고 홍게 살은 발라서 게딱지에다가 한꺼번에 모아뒀답니다.

 

한 번에 먹으려고!!ㅎㅎㅎㅎㅎㅎ

 

모으다 보니 홑게 찜이 등장!!!

 

 

 

홍게 살 모으기

 

 

 

녹진한 내장을 자랑하며 등장한 홑게 찜!!!!

 

홑게 회랑 한 커트 후 찜만!!

 

그 옆을 지키는 소주 한잔과 한 커트!

 

 

 

 

홑게 찜과 회 그리고 그 옆을 지키는 소주 한잔!

 

녹진한 내장을 자랑하는 홑게찜

 

 

 

녹진한 내장에 다리살을 안 찍어 먹을 수가 없었답니다...

 

 

 

 

 

 

녹진한 내장

 

 

 

일단 다리를 하나 준비를 하구요!

 

근데 왜 초점이 내장을.......??

 

카메라도 알아보네 ㅎㅎㅎㅎ 

 

 

 

다리를 준비해서 녹진한 내장 바르기

 

 

 

이사진을 보면 홑게는 수율이 100% 인정???ㅎㅎ

 

겉에 껍질까지 완벽!!

 

 

 

수율100%

 

 

 

요건 진짜 못 참겠더라구요...

 

 

 

또 한입

 

 

 

어느 정도 홑게를 먹고 아까 발라 놓은 홍게 살을 숟가락으로!! ㅎㅎㅎㅎㅎ

 

 

 

홍게 살

 

 

 

이번에 홑게라는 음식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고 직접 먹으러 다녀와봤어요.

 

사실 게라는 갑각류의 살 수율이 100%로는 없다고 늘 생각했었거든요.

 

하지만 이번에 대게 홑게를 먹어보면서 홑게는 수율 100%라고 말하는 이유가 있구나 했답니다.

 

홑게의 살은 엄청 연하고 내장은 정말 게 한 마리의 맛을 싹 응축시켜 놓은 그런 맛???

 

끝내줬답니다.ㅎㅎㅎㅎㅎ

 

약간 아쉬웠던 점은 크기가 크진 않았다는?? 

 

물론 가성비 좋은 많은.... 크기도 그만큼 하는 것 같았어요.

 

홑게 자체가 안에 껍질까지 먹는 음식이라 아이들은 싫어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껍질은 떼내고 살만 발라주면 너무 좋겠지만요??ㅎㅎㅎㅎㅎ

 

무튼 포항에서 또 하나의 이색음식을 찾은 것 같아 너무 좋았답니다.

 

이번에도 너무 잘 먹었습니다.

 

 


 

주소 : 포항시 남구 상대로 90

영업시간 : 매일 17:00 ~ 05:00

주차장은 따로 준비되어있지 않아 길가 주차를 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